현대약품 ‘마이녹셀’, 메가팩토리 약국 입점…유통 채널 확대 본격화
현대약품의 두피·탈모 케어 브랜드 ‘마이녹셀’이 메가팩토리 약국에 입점하며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 나섰다.
메가팩토리 약국은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을 한 공간에서 구매할 수 있는 창고형 약국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고객층을 중심으로 인지도를 넓히고 있다. 이번 입점을 통해 마이녹셀은 보다 폭넓은 소비자 접점을 확보하게 됐다.
입점 제품은 ‘포어 클렌징 스칼프 샴푸(480ml)’, ‘댄드러프 스칼프 쿨링 샴푸(480ml)’, ‘뉴트리션 스칼프 볼륨 샴푸(480ml)’, ‘뉴트리션 스칼프 볼륨 트리트먼트(200ml)’ 등 총 4종이다. 각 제품은 두피 각질 관리, 비듬 완화, 모발 볼륨 개선 등 다양한 두피 고민을 고려한 맞춤형 설계를 적용했다.
특히 샴푸 3종에는 현대약품이 자체 개발한 ‘마이녹셀 콤플렉스’ 성분이 함유돼 두피 환경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이 가운데 ‘포어 클렌징 스칼프 샴푸’는 탈모 전문 온라인 플랫폼 대다모가 소비자 평가를 기반으로 선정하는 ‘대다모픽’에서 두피 샴푸 부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나머지 두 제품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마이녹셀은 최근 국군복지단 군부대마트(PX) 입점에 이어 메가팩토리 약국 진출까지 이어가며 유통 채널 다변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전문 두피 케어 제품을 찾는 소비자층 공략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이번 입점을 계기로 소비자 접근성을 더욱 높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 채널 확대를 통해 두피·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일동제약, 경기도약사회와 협업한 ‘하루한포 장건강 생유산균’ 선보여
-
2대한뉴팜, 무역협회 ESG 진단서 A- 획득…환경경영 역량 공식 인정
-
3현대약품 ‘마이녹셀’, 메가팩토리 약국 입점…유통 채널 확대 본격화
-
4일동제약 ‘케어리브’, 2026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상처 밴드 부문 1위 선정
-
5식약처, 희귀질환 치료제 ‘람제데주’ 국내 첫 허가…광동제약 유통
-
6피에르파브르 코리아, ‘덱세릴 MD크림’ 동일 제형 WHO 필수의약품 등재
-
7현대약품 황이순 부사장, 환경관리 공로로 충남도지사 표창 수상
-
8대한뉴팜, 클린 라벨 트렌드 겨냥 ‘디뉴’ 신제품 2종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