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강남세브란스 이영목 교수와 공동 개발 ‘미토와이(MITO-Y)’ 출시
2025년 11월 11일 2:31 오후
일동제약이 강남세브란스병원 소아청소년과 이영목 교수와 협업해 개발한 건강기능식품 ‘미토와이(MITO-Y)’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체내 에너지 생성과 근육 기능 유지에 초점을 맞춘 멀티 비타민 제품으로, 에너지 대사 관련 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미토와이’에는 에너지 생성과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군 4종(비타민 B1·B2, 나이아신, 비오틴)과 함께 신경 및 근육 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이 포함됐다. 또한 결합 조직 형성 및 항산화 작용을 돕는 비타민 C,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 E도 함유돼 있다.
제품은 개별 스틱형 포장과 레몬맛 분말 제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100ml의 물에 간편히 타서 섭취할 수 있다. 일동제약은 제품의 편의성과 국내 소비자 접근성을 고려해 해외 직구 의존도를 낮추고자 이번 공동 개발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조건으로 품질 높은 멀티 비타민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개발에 힘썼다”며 “일동제약그룹의 공식 건강기능식품몰 ‘일동몰’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유통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